SCP-049
049-artwork.png
SCP-049 - 흑사병 의사

SCP 재단 정보

SCP-049는 인간형 독립체로, 대략 키는 1.9 미터이며, 중세 흑사병 의사의 모습을 하고 있다. SCP-049가 해당 직업을 나타내주는 두꺼운 로브와 세라믹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는 하나, 이 의복은 시간이 지나면서 SCP-049의 몸에서 자라난 것으로 보이며, 그 아래 개체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었든 지금은 거의 구분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엑스레이 촬영 결과, SCP-049는 그 겉모습 아래에 인간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CP-049는 역병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사람을 만나면 적대적으로 나올 것이며, 이러한 접촉이 있는 경우 대체로 구속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만약 손을 쓰지 않으면, SCP-049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람은 누구든지 죽이려고 시도할 것이다. SCP-049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하여 유기체의 모든 생물학적 기능을 멈출 수 있다. 이것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는 현재 알 수 없으며, SCP-049의 희생자들에 대한 부검에서도 전혀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SCP-049는 이러한 살해 이후 좌절감이나 후회를 표현하였으며, 그들이 "역병"을 제거하려는 노력을 거의 하지 않았다고 말하나, 이후 대체로 자신이 항상 들고 다니는 의사용 가방에 보관된 도구들을 이용해 시체에 조잡한 수술을 하려고 할 것이다. 이러한 수술들이 항상 "성공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는 보통 SCP-049-2 개체들을 만들어내는 결과를 낳는다.
- SCP-0491

인게임 정보

SCP-049는 SCP: Secret Laboratory에 등장하는 SCP 진영 중 하나이다.

라운드 시작 시 고위험군 격리구역의 유지보수 터널에서 확률로 스폰된다.

SCP-049

SCP-049

현재 진영:
SCP-049

모두를 죽이십시오.
누구도 탈출하지 못하게 막으십시오.
다른 SCP와 협력하십시오.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다른 적을 즉사시킬 수 있습니다.w/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습니다.
당신이 죽인 사람을 향해 E키를 누르면 좀비로 소생시킬 수 있습니다.
HP가 낮아질수록 소생이 빨라집니다.

체력 1700
이동 속도 약간 느림
특수 능력
  • SCP-049의 공격 판정시 상대 진영은 즉시 사망함
  • SCP-049가 죽인 인간 진영 플레이어를 SCP-049-2로 되살릴 수 있음
  • SCP-049의 체력이 낮을 수록 되살리는 속도가 빨라짐

전략

SCP-096과 더불어 이동 속도가 가장 느리지만, 높은 사망 판정과 죽인 상대 진영에 대한 강제 부활이라는 능력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까다롭고 위험한 SCP가 된다. 좁은 막다른 길에서 갇혔을 때는 거의 반드시 사망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판정이 좋은 편이며, 즉시 사망 판정 때문에 혼자서 대량 살상까지도 가능하다. 특히나 1200이라는 낮지는 않은 체력 때문에 혼자서 아케이드를 펼치며 죽이기에는 힘든 상대이다.

전략적으로 SCP-049는 SCP-049-2를 많이 만드는 것이 SCP 진영 전체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SCP-049-2로 되살아난 플레이어는 다시 죽기 전까지는 구미호혼돈의 반란으로 리스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이는 곧 인간 진영 전체의 손실과 SCP 진영의 이득이 되기 때문이다.

처음 스폰 지역이 중간지점인 고위험군 격리구역이기에 어느 쪽을 전략적으로 택하는 것도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스폰된 구미호출입 구역에서 배제하고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고, 혹은 곧바로 저위험군 격리구역에서 저항할 수단이 거의 없는 D계급과학자를 되살리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인원수가 많고 SCP-049-2를 만들기 용이하기에 저위험군 격리구역으로 향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동속도가 느려 달리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망한지 15초가 지난 시체는 되살릴 수 없다는 점 때문에 한 번에 대량으로 SCP-049-2를 만들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이러한 느린 이동속도때문에 마이크로HID에 노출되기 쉽다는 점도 단점 중 하나이다.

리스폰된 구미호를 바로 배제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에서 몰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엘리베이터 킬을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 사항이 있다.

  • 둘째는 죽어있는 누군가가 관전하고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는 것인데, 관전자는 리스폰이 되기 때문이다.
  • 셋째는 게이트가 열려있는 경우의 구미호, 혼돈의 반란 리스폰 시간인데, 그 주기가 4~5분이다.

한마디로 4분쯤 되어갈 때에 게이트 A나 게이트 B쪽으로 가면 된다. 하지만 구미호의 스폰 안내방송이 나올 때까지는 게이트 B에 얼씬도 하지 않는 편이 좋다. 혼돈의 반란일 경우 스폰 안내방송이 SCP에게는 들리지 않는데, 리스폰 시간을 예측해봐야 해서 좀 애매하다.

애초에 한국서버의 경우 혼돈의 반란과의 협력하기도 하므로 굳이 노릴 필요는 없다.

(참고로 위에 서술된 방법을 시도하는 대부분은 리스폰 된 관전자가 엘리베이터에서 대기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그리고 049를 플레이하는 고인물이 쓰는 전략으로, SCP-049-2를 만들지 않는 방법도 있다. 문을 여닫거나 움직이는 발걸음 소리가 구미호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SCP-049-2를 만들지 않으면 사운드 플레이가 더 정확해지며 암살을 위한 쓸모없는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암살하기에 최적화된 장소는 당연히 삼거리 탄약방이다. 탄약방 바로 옆 난간 뒤에 숨어있으면 잘 보이지도 않고 구미호는 탄약 먹기에 바빠서 뒤를 신경쓰지 않게 되는데, 그때 사살하면 된다. (물론 문을 닫고 탄약을 먹는 경우도 있다. 그때는 문 앞에서 깜짝 놀래켜줄 준비를 하자.)

점프 → 전진 → 살짝 멈추고 다시 점프 → 전진을 하면 발걸음 소리가 전혀 나지 않는다. 물론 살짝 멈출 필요는 없지만 실수하면 발소리가 가끔 샌다. SCP와 인간 모두에게 적용된다.

잡다한 것

  • SCP-049는 E키를 누르면서 SCP-049-2를 만드는 상태에서도 시야를 움직이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사정거리 범위 내에 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 사실 마음대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문 하나 혹은 좁고 굽은 통로가 있다면 마이크로HID를 든 상대를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아무것도 없는 넓은 곳에서 마이크로HID를 든 상대를 만났다면 두 손을 내려놓는게 맘편하다.)

댓글

새 댓글 추가
혹은 Wikidot 사용자로 로그인
(게시되지 않습니다)
- +
cba